본문 바로가기

프로그래밍/안드로이드

[안드로이드 실행오류] Cannot resolve symbol "~~" 문제

상황 1.


Cannot resolve symbol "~~" 문제가 발생한 상황


이 문제가 발생하면 에뮬레이터(Emulator)에서 빌드(Build)도 되지 않고 


패키지 경로에 전체 빨간줄이 생기게 되서 굉장히 답답한 상황이 발생한다.


내가 시도해본 것들


1. File - Project Structure에서 Compile Sdk Version과 Build Tools Version 조정


2. File - Invalidate Cashes 실행


3. Tools - Android - SDK Manager에서 깔라는 것들 잡다한 것 설치


4. Build - Clean Project 실행




문제는 어이없게 해결되었다.


① 첫 번째 네모칸 : public class [ 클래스이름 ] 을 package 이름(Application name)과 동일하게 수정


ex) 패키지 이름이 AbcDefg라면 public class AbcDefg extends로 수정


     ② 두 번째 네모칸 : R,layout부분을 Activity name으로 수정


ex) activity_[    ]_[    ]


상황 2.


findViewById에 문제가 생겨서 모든 경로에 빨간줄이 그인 상황



오타일 확률이 매우 높다. View의 i를 대문자 I로 적은 상황. 


내가 해결하고도 어이가 없다.